관악구,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숲속체험 운영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04-28 09:51:59 댓글 0
산 생태탐험대’, ‘숲속 생태체험관’, ‘책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10여개의 인기있는 산림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새단장했다.


이번 관악산 신림계곡지구에서 운영되는 ‘관악산 생태탐험대’는 숲 해설가와 함께 관악산을 오르며 살아 숨 쉬는 자연을 느끼고 관악산의 기암괴석과 문화재 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 친환경 교육현장프로그램

풀과 그 이름에 얽힌 이야기, 침엽수와 활엽수의 차이도 듣고, 개구리와 도롱뇽 알 비교·관찰하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자연재료를 활용한 놀이도 할 수 있다.


또한, 통나무집으로 만들어진 ‘관악산 숲속생태체험관’에서는 자원봉사 모임인 ‘관악산숲가꿈이’를 만나, 숲가꿈이가 들려주는 구연동화와 에코노트 만들기 등을 함께할 수 있다.


매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유아․어린이 프로그램인 ‘숲에서 하는 전래놀이’와 ‘책과 함께하는 숲 해설’은 낙성대공원에서 숲속탐방과 퀴즈풀이, 자연소재를 이용한 공예품 만들기 등 흥미 있는 활동으로 꾸며진다.


특히, 주말에 가족과 함께 하고 싶다면 ‘청룡산 힐링여행’을 추천한다. 청룡산 생태연못과 유아숲체험장을 비롯 청룡산 마을텃밭까지 약 2km의 코스로 운영된다.


관악산 공원 이용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개인 또는 가족단위로 공공예약서비스시스템 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7월과 8월에는 계절을 활용한 ‘농촌체험’과 ‘물놀이장’이 운영된다.


‘농촌체험’은 숲생태해설가로 활동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로부터 야외식물원 내의 목화, 고구마 등 40여 종의 향토작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만져보는 현장학습이다. 그리고 관악산 천연 계곡에는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물놀이장’도 개설된다.


유종필 구청장은 “우리 구는 환경녹지지역이 전체 면적의 59.7%를 차지하고 있다”며 “도심에서 지친 마음을 산과 공원에서 숲이 주는 혜택을 마음껏 받으며 쉼터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