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추미애 대표, 김은경 환경부 장관 상견례 "미세먼지 대책 잘 세워주길 당부"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07-17 00:44:08 댓글 0

[데일리환경=안상석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국회, 김은경 환경부 장관의 상견례에서 "미세먼지 대책을 잘 세워주길 당부한다. 국민들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이 미세먼지 대책"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륙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가 주원인이지만 대통령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한다는 성심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가 자체적으로 만든 미세먼지도 심각하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김 장관에게 4대강 사업과 관련한 환경대책도 당부했다.


그는 "4대강으로 인한 녹조현상에 대해서도 하루빨리 대책도 필요해 보인다"며 "댐을 열어 방류를 시작헀지만 여전히 녹조현상은 심각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본다. 김 장관의 탁월한 행정능력과 역량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 장관은 "미세먼지는 정말 심각하고 본다"며 "가장 기본적인 '숨 쉬는 것'조차 자유롭지 않은 심각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희도 미세먼지 대책을 마련하겠지만, 사실 미세먼지 대책은 국민의 모든 분이 참여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어렵다"며 "모두가 지원해주시리라 기대한다. 저 또한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