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작품 공모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8-23 13:48:06 댓글 0
오는 31일까지 아이디어·디자인·에세이 등 3개 부문…누구나 참여 가능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공모전이 개최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이달 31일까지 초, 중, 고, 대학생 및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17 에너지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절약 및 에너지 신산업’이다. 신재생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생활 제품 아이디어나 주민 수용성을 높일 수 있는 친환적인 신재생에너지 설비 디자인 아이디어다. 에너지 절약 및 에너지신산업은 에너지 절약과 에너지신산업을 홍보할 수 있는 디자인 혹은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체험 스토리다.


공모 부문은 아이디어, 디자인, 에세이로 나눠 진행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신재생에너지원과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결합한 아이디어에 대해 스케치하고 설명하는 제품 아이디어,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대한 주민 수용성을 높이 수 있는 친화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설비 디자인 아이디어로 나뉜다.


디자인은 에너지 절약 또는 에너지신산업을 표현하는 포스터와 자신만의 슬로건을 표현한 캘리그라피를, 에세이는 에너지 절약 실천이나 에너지신산업에 관한 생각을 사진, 그림 등과 함께 자유롭게 작성한 수기를 공모한다.


접수 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포스터나 캘리그라피 부문에 지원하는 초, 중, 고생에 한해 단체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총 278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에너지 절약 및 에너지신산업에 대한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각 부문의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외에도 우수지도교사상의 수상자를 선정,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에서 수상한 수상작들은 10월 말부터 11월 초에 전시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