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형 시의원‘제1회 페트병 뗏목 한강 건너기 ’ 행사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7-09-04 21:14:32 댓글 0
자원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체험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이 주최하는 ‘2017 제1회 페트병 뗏목 한강 건너기’ 행사가 지난 9월 3일 서울 뚝섬 유원지 인근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기념하고 청소년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통한 인성교육 실천과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개최되었다.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장을 맡고 있는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송재형 부위원장 을 비롯, 서울시와 서울시의회, 서울시교육청에서 나온 귀빈과 연맹 관계자 외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등 총 300여 명의 인원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개성과 솜씨를 발휘해 제작한 12대의 페트병 뗏목들과 함께 행사에 참가하였다


송재형 연맹장은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의 환경을 물려받을 청소년들에게 환경 오염의 주범인 생활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자원 재활용 인식의 확산을 위해 페트병을 이용한 뗏목을 제작. 한강을 건너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금번 행사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무심코 버리는 쓰레기를 재활용 하는데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동시에 뗏목을 이용해 한강을 건너며 협동심, 모험심 등 호연지기 함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자 학생들은 손수 만든 페트병 뗏목을 들고 한강으로 이동하였다.


행사 안전 요원들의 도움으로 학생들은 차례로 뗏목을 강에 띄워 노를 저어 앞으로 나아가는 진풍경을 연출 하였고 때마침 한강으로 휴일 오후를 즐기러 온 시민들의 환호와 갈채를 받았다.


수상 경찰의 안내 속에 학생들이 탑승한 모든 뗏목은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하였으며 뗏목 제작에 사용된 페트병들은 학생들이 직접 분리 수거해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를 실천하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