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청 회의실, ‘구민사랑방 카페쉼터'로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7-09-13 15:08:25 댓글 0
구민 커뮤니티 및 소통 공간 마련해 열린 행정 첨병 역할 ‘톡톡’

영등포구 청사 1층이 구민들에게 쉬어가거나 민원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다용도 커뮤니티 공간으로 변신, ‘열린 행정’의 첨병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본관 청사 1층에 민원인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쉬어가거나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민원휴게실 ‘사랑방카페’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 구민사랑방 쉼터 입구

많은 내방민원인들이 구청을 좀 더 편안한 공간으로 생각하고 찾을 수 있도록 본관 1층 여권민원실 옆 소회의실을 은은한 커피향 가득한 카페와 주민 휴식공간 쉼터로 마련한 것이다.


이 공간은 앞으로 민원인들을 위한 사랑방 공간이자 카페로 개방 운영하고, 구정현황 홍보 및 각 부서 소규모 회의장으로도 사용될 계획이다.


▲ 청장님도 자주 이용하는 구민커피쉼터

105.6㎡ 규모의 카페에는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커피와 다양한 음료 등을 판매하고 편안한 테이블 및 의자, 구정홍보영상을 위한 모니터가 설치돼 있으며, 빔프로젝트 영상 장비도 구비돼 있다.


구민들은 이곳을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하면서 IPTV, 터치스크린, 키오스크를 통해 구정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카페는 9월 초부터 정식 개점하며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 어르신도 자주 오신내요.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문턱없는 행정 구현을 위해 구청 1층 회의실을 사랑방카페쉼터로 조성하고, 구민들에게 개방하게 됐다” 며 “향후 사랑방카페가 구민들이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만남의 장소이자 구청과의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