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이스즈 3.5톤급 중형트럭 상륙…“5년내 시장점유율 30%” 도전장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9-14 18:40:56 댓글 0
동급 최강 엔진 성능, 친환경 유로6기준 만족…경제성·안전성 및 내구성 독보적
▲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은 14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이스즈 3.5톤급 중형 트럭 ‘엘프(ELF)’ 모델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5년내 국내 시장 점유율을 30%까지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

일본의 세계적인 상용차 제조업체인 이스즈(ISUZU)의 중형 트럭이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대표이사 김석주)는 14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스즈의 대표적인 3.5톤급 중형트럭인 ‘엘프(ELF)’ 모델을 공개하고, 국내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스즈는 1937년 설립된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 세계 100여개국에 상용차, 디젤 엔진 및 픽업 트럭을 공급하고 있다. 뛰어난 내구성과 경제성을 바탕으로 상용차 라인업에서 독보적인 제품력을 인정받아 일본, 홍콩, 북미는 물론 중남미 시장에서 중소형 트럭에서 꾸준한 판매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스즈는 2016년 기준 전 세계 34개국에서 중소형 트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 큐로모터스(대표이사 김석주)는 14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스즈의 대표적인 3.5톤급 중형트럭인 ‘엘프(ELF)’ 모델을 공개하고, 국내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3.5톤급 중형트럭 엘프(ELF)는 이스즈의 주요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1959년 첫 출시 이후 높은 경제성, 안전성 및 내구성을 바탕으로 일본은 물론 홍콩, 북미시장 등 세계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30여년 동안 동급 트럭 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업계 리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새롭게 출시되는 3.5톤급 중형트럭 엘프는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배기량 5193cc, 최고 출력 190마력으로로 동급 최강의 엔진 출력을 자랑하는 이스즈 4HK1-TCS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6단 수동 변속기(MT)와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AMT) 두 가지 사양으로 출시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국내 판매 중인 3.5톤 트럭 중 최초로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 스무더(Smoother)가 장착돼 기어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스무더(Smoother)는 자동 변속기의 편리성과 수동 변속기의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또 록업 클러치(Lockup clutch)를 장착한 유체 커플링(Fluid coupling)을 통해 가파른 언덕이나 가다 서기를 반복하는 시내주행 환경에서도 동력이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돼 연료비가 절감된다는 특징이 있다.


이외에도 엘프의 차체와 부품은 내구성이 좋아 잔고장이 거의 없고 부품 수명이 길어 경제성을 극대화 했다.


안전 사양으로는 디스크 브레이크와 듀얼 에어백(운전석과 조수석 모두 SRS 에어백 기본 장착)이 장착된다.


뿐만 아니라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급제동 시 휠의 브레이크 제동 압력을 제어하는 시스템인 ABS ▲위급한 상황에서 엔진 및 토크까지 제어해 주는 전자식 안정성 제어장치 ▲급제동 시 네 바퀴에 제동력을 골고루 분산시키는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 ▲미끄럼 방지 조절 장치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돼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은 “큐로모터스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국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이스즈와 오랜 기간 긴밀하게 협의해 왔다”며 “큐로모터스는 단순히 제품 판매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네트워크 및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이즈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조기에 얻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엘프라는 이름이 주는 강력함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5년 이내에 한국 중형트럭 시장의 시장점유율을 30%까지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큐로모터스는 수도권 지역인 인천, 일산을 포함해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지역을 중심으로 7 개의 판매 영업소와 12개의 서비스센터를 구축해 본격적인 비즈니스에 돌입하고, 향후 서비스망을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