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 뉴닛산패스파인더’공식출시

이동규 기자 발행일 2017-09-19 11:06:16 댓글 0
닛산패밀리룩계승해강인하고역동적디자인, 3열까지여유로운동급최대실내공간확보

한국닛산㈜(대표: 허성중)은디자인과실용성, 안전성이한층더업그레이드된 7인승대형패밀리 SUV, ‘2017 뉴닛산패스파인더’를출시, 19일부터본격판매에돌입했다.


패스파인더는글로벌 SUV 시장의개척자중하나로평가받으며지난 30년간전세계고객들에게꾸준히사랑받아온닛산의대표대형SUV모델이다. 이번에선보이는뉴패스파인더는 4세대부분변경모델이다. 보다세련된디자인에첨단안전사양및편의성을대폭보강, 실용성을업그레이드했다.


범퍼및그릴등의전면부는닛산특유의도전적인감성을반영해강인하고역동적인인상을강조했다. 새로운 V-모션프런트라디에이터그릴과부메랑 LED 시그니처헤드램프부분은닛산패밀리룩을계승했다. 새로운디자인의후미등과리어범퍼는대담하고날렵한이미지를구현했다. 이러한설계는공기의흐름을최적화시켜공기저항계수를기존 0.34에서 0.326로낮췄다.


전장, 전폭, 전고등전반적인크기를기존보다더키워동급최대의실내공간확보했다. 그결과 3열탑승자까지편안한여유로운공간을제공한다.


특히, 철저한시장조사를통해국내고객들이꼭필요로하는기술과사양들로만구성, 실용성을극대화했다. 짐을양손에들고도발동작만으로편리하게트렁크문을열수있는핸즈프리파워리프트게이트(Hand’s free PWR Lift gate)를장착해편의성을높였다.


▲ 뉴 닛산 패스파인더 포토세션

또한, 2열좌석을간편하게접을수있는 ‘EZ 플렉스시팅시스템(EZ Flex Seating System)’과유아용시트를제거하지않고 2열시트를수평으로이동시킬수있는 ‘래치 &글라이드(LATCH AND GLIDE)’ 등을적용했다. 이로써 3열탑승이불편했던대형 SUV들의오랜문제점들을해소했다. 아울러동급기종중유일하게트레일러토잉기능을기본장착했다(트레일러히치는별도구매). 2,268kg에달하는무게를감당할수있어카라반및소형요트연결이가능하다.


패밀리 SUV 고객들이정숙성과편안한주행에민감하다는부분을고려, 닛산의대표엔진인 3.5리터 6기통 VQ 엔진을탑재했다. 최고출력 263/6,400(ps/rpm), 최대토크 33.2/4,400(kg.m/rpm)의강력한성능을선사한다. VQ엔진은미국자동차전문매체워즈오토 (Wards Auto)가선정하는 10대엔진에 1995년부터최다선정(총 15회) 되며오랜기간동안우수성을검증받은바있다.


닛산인텔리전트모빌리티의최첨단주행안전기술들도새롭게적용됐다. 내장된레이더시스템통해차량전방을모니터링해앞차와의충돌을방지하는역할을수행하는인텔리전트비상브레이크, 앞쪽범퍼에설치된레이더를통해앞차와의거리, 상대속도등을계산해적당한거리를유지해주는인텔리전트차간거리제어기능등은기존탑재된안전사양들과더불어최고의안전성을실현했다.


허성중대표는 “패스파인더는글로벌시장에서닛산 SUV의우수성을입증해온대표적인모델” 이라며 “디자인과안전, 편의사양을대폭강화해실용성이업그레이드된 2017 뉴패스파인더가최근급성장중인국내수입대형 SUV 시장에서고객들의선택폭을넓히는강력한대안이될것”이라고말했다.


판매가격은부가세포함 5,390 만원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