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0대 콘텐츠 전문가 ‘캠퍼스리포터’ 12기 모집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5-08-28 21:18:36 댓글 0
콘텐츠 질 향상 위한 지원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육성

SK텔레콤이 젊은 층과의 소통 및 콘텐츠 기획·생산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이하 캠퍼스리포터)’ 12기를 9월6일까지 모집한다.


28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포터로 선발된 대학생들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활용할 수 있는 리포트를 기획·생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1기에 이어 이번에도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총 3개 분야로 나눠, ICT 및 사회·문화 등 다방면의 이슈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생산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을 ‘캠퍼스리포터’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6개월 동안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캠퍼스리포터’ 블로그에 실릴 콘텐츠를 취재하게 되며, 팀 미션으로는 특정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는 ‘인사이트 리포트’를 작성하게 된다.



지난 11기 ‘인사이트 리포트’ 중 ‘혼밥족’, ‘20대 신조어’ 등 20대 대학생들의 세태를 다룬 콘텐츠는 타 미디어에도 소개되는 등 성과물을 인정받은 바 있다.


SK텔레콤은 활동기간 동안 리포터들에게 기사 작성·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리포터들이 ICT 분야를 다루는 경우 담당자에게 생생한 실무 경험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ICT 전문가로서의 역량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SK텔레콤은 ‘1:1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 선배 리포터들과의 소통을 통해 콘텐츠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캠퍼스리포터’ 12기 모집은 1차 지원서 접수(8/24 ~ 9/6), 2차 블로그 미션, 3차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된 18명의 리포터들은 9월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6년 2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을 하게 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http://www.sktreporter.com)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 SK텔레콤이 젊은 층과의 소통 및 콘텐츠 기획·생산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2기를 9월6일까지 모집한다

.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