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하반기 안전보건 재해예방 환경교육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7-09-28 15:44:13 댓글 0

해양환경관리공단 은 25일 본사에서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주제로 ‘2017년도 하반기 안전보건 재해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환경교육은 근골격계 질환이란 ‘근육, 건, 신경, 혈관 및 그 주변 신체조직 등에 나타나는 건강장해를 총칭하는 말로써, 작업 활동이 반복적이며 지속적이거나 부자연스러운 작업자세에서 행하여지는 경우 나타나기 쉬운 질환’이다. 주로 사무실에서 컴퓨터 작업을 지속적으로 행하는 사무직이나 반복적 청소작업 등을 수행하는 직종에 발생하기 쉽다.


공단은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의 근골격계 질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보건공단 서울지역본부 강사를 초청해 근골격계 질환이 어떤 것인지, 근골격계가 어떤 부위에 주로 발생하는지 등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평소 자세 및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공단 관계자는 “평소 사무실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임직원들의 경우 사고 발생이 많지 않지만, 근골격계 질환은 발생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질환이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