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아파도 괜찮아’…동대문구, 정신건강의 날 행사 개최

고원희 기자 발행일 2017-10-10 16:50:04 댓글 0
11~13일까지 총 3부로 나눠 진행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마음의 병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동대문구보건소가 경희의료원에 위탁 운영하는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정신장애인의 인권 향상을 위한 ‘정신건강의 날 기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5월 정신건강복지법이 개정되면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인 10월 10일이 정신건강의 날로 지정됐다.


이번 정신건강의 날 기념 프로그램은 총 3부로 기획됐다. 1부로 11일 오전 10시 5호선 답십리역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인식개선 인권캠페인 ‘마음이 아파도 괜찮아’를 진행한다.


정신건강 척도 검사와 리서치 캠페인, 캐치프레이즈 꾸미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건강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부는 12일 오전 10시 30분 홍릉문화복지센터에서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공개강좌로 ‘우리아이 마음건강, 그것이 알고 싶다’가 열린다.


이 강좌는 아동청소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정신건강에 대해 가톨릭대학교 성바오로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궁금점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3부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춘천 남이섬에서 정신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정서환기 프로그램 ‘행복을 꽃 피우는 여행’이 진행된다.


정신장애인과 가족들이 함께 외부활동을 체험하며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장애인에게는 치료와 재활의 동기를, 가족에게는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정신건강의 날 기념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인권 회복과 가족에 대한 치유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