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中企 우수 신자재 20건 채택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10-11 16:41:22 댓글 0
주택건설공사 현장에 즉시 적용…우수 기술 보유 중소업체 상생협력 기대

LH는 주택품질 제고를 통한 주택사업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20건의 중소업체 우수 신자재를 채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채택된 신자재는 원가절감형 자재가 아니라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주택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자재가 대거 채택됐다.


이는 주택품질 향상을 통한 LH 주택사업부문 경쟁력과 고객만족도 제고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자재를 도입하겠다는 LH의 굳은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LH는 현장론칭에 필요한 관련기술 검토를 거쳐 주택건설공사 현장에 즉시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방서와 상세도 작성, 성능검증 등 주택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자재개발업체는 LH 건설현장 적용 실적, 피드백 및 개선을 통해 향후 민간건설사로 거래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정달 LH 공공주택사업처장은 “이번 공모는 우수 자재를 적극 도입해 LH 주택품질을 한 단계 향상시키고,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신자재 개발업체의 성장을 지원하는 동반성장의 장으로서 그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공모 시행과 진입루트 다변화를 통해 중소업체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H는 창립 이후 최초로 사급자재 분야 중소 자재 개발업체를 대상으로 신자재 공모를 실시했으며, 총 90개의 업체가 응모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