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행복도시 시민체감형 스마트서비스 공모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10-18 19:02:51 댓글 0
오는 23~25일까지 체험거리·체험공원 등 2개 분야…공모선정시 홍보체험존에 시범구축
▲ 홍보체험존 위치.

LH는 스마트시티로 조성중인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 시민체감형 스마트서비스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스마트시티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에게 행복도시 내 스마트시티 홍보체험존을 테스트베드로 제공하고, 서비스를 구현해 시민들이 스마트시티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시민,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서비스 선호도, 실효성 평가를 통해 만족도 높은 체감형 서비스를 내년 하반기 행복도시에 확대할 계획이다.


홍보체험존 위치는 1-5생활권과 연접한 호수공원과 주말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는 도로구간(다솜로)으로 시민들이 여가, 휴식을 위해 자주 찾는 장소다.


공모대상은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기술, 솔루션)로 홍보체험존에 즉시 구현 가능한 제품화된 것이다. 공모분야는 체험거리, 체험공원의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신청은 이달 23~25일까지이며,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LH 스마트도시개발처(체험거리 분야), 도시경관단(체험공원 분야)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서비스는 심의위원회에서 체감도, 경제성, 운용성 등을 심사해 통과된 서비스를 대상으로 LH와 기업 간 협약을 체결하고 홍보체험존에 연내 구축될 예정이다.


조현태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행복도시 시민체감형 스마트서비스 공모로 구축되는 홍보체험존에서 시민, 방문객들이 스마트시티를 인식하고 체험할 수 있다”며, “다양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또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게 사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관련산업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