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맛, 우리발효 분석하고 연구하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강의 진행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10-19 01:02:52 댓글 0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이론 강의와 체험 등 다채로운 실습과 생생한 현장학습 구성

다양한 식재료, 조리법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연구하는 샘표가 ‘우리맛 발효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醬)과 발효 그리고 우리맛의 가치를 심도있게 공부할 수 있는 전문가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장을 중심으로 ‘발효’에 대해 인문, 과학, 영양 등 종합적인 측면에서 배울 수 있다.

알고 있었지만 제대로 몰랐던 장(醬)의 유익한 이야기, 우리맛 그리고 우리 발효 속에 숨어있던 다양하고 신비로운 이야기와 단순히 맛있는 장(醬)을 담그는 법이 아닌 다양한 전문가들의 견해와 깊이 있는 커리큘럼이 구성되어있어 우리 식문화 속에서의 우리 장(醬), 우리 발효에 담긴 진정한 가치를 배울 수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크게 1부 ‘우리발효와 식문화’, 2부 ‘우리발효와 과학’, 3부 ‘우리발효, 우리맛’으로 나뉘어 10회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3일부터 내년 4월 5일까지 진행되며, 국립농업과학원 홍승범 박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론 강의와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등 다채로운 실습과 생생한 현장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우리맛 이야기’라는 테마 특강도 매회 진행할 예정이다. 샘표가 우리맛을 다양한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유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한식요리연구가, 식품 산업 관계자, 장류 사업자 등 한국 식문화에 관심이 많고 ‘발효’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11월 10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선정된 수강생은 11월 16일, 샘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와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샘표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