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학협력형 공공청년주택사업 발전방안 논의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12-07 13:20:12 댓글 0
지난 6일 충북대와 공동 세미나 개최…대학생 주거지원방안 등 모색

LH가 현재 대학 등과 추진중인 공공청년주택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LH는 지난 6일 충북대와 공동으로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대학협력형 공공청년주택사업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H가 충북대학교내에 건설 추진중인 대학협력형 공공청년주택사업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박상우 LH사장은 이 자리에서 “대학생이 안고 있는 주거문제, 취업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사업모델을 만들어 대학협력형 공공청년주택사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이현정 충북대 교수는 ‘대학생의 주거요구 및 주거지원 방안’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대학생들의 다양한 주거욕구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 권혁삼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은 ‘대학협력형 공공청년주택 사업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대학협력형 공공청년주택이 가야할 개발방향과 개선 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LH는 이번 세미나의 연구성과와 충북대 등에서 추진중인 대학협력형 공공청년주택 시범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대학생의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공공주택건설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