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농식품 미래 혁신리더 138명 배출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12-08 11:15:24 댓글 0
지난 7일 하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수료식 개최
▲ 지난 7일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는 ‘2017 하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수료식’이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농식품 미래 혁신리더 138명이 배출됐다.(사진 가운데 조해영 aT 유통이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7일 경기 수원 당수동 소재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2017년 하반기 농식품마케팅 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138명의 농식품 미래 혁신리더를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


농축식품부가 주관하고, aT가 운영하는 농식품마케팅 대학은 농산물유통 개선 및 농식품 산업을 선도할 핵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농식품 분야 전문 교육기관이다.


산지와 소비지의 유통종사자 및 식품, 외식업계 등을 대상으로 ▲농산물 CEO MBA 과정 ▲대량수요처 경영인 전문가 과정 ▲농산물 마케팅 경영인·전문가 ▲농식품 미래유통 혁신리더 등의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교육생들의 니즈와 변화하는 농식품 산업 트렌드에 맞춰 4차산업 혁명,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드론 활용과 같은 첨단 산업분야를 교육 프로그램으로 편성하고 있다


지난 2004년 3월 설립 이후 지금까지 3000여명의 농식품 혁신리더를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조해영 aT 유통이사는 “우리 농식품 산업의 미래성장을 위해 농식품 마케팅대학 수료생들이 관련 분야 전문가로서 중추적인 활동과 역할을 담당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