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고등학생 대상 1대 1 진로·진학 상담

고원희 기자 발행일 2017-12-08 15:10:46 댓글 0
오는 19·21일 이틀간 구청 3층 회의설서 진행…비용은 무료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고등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는 19일과 21일 양일간 ‘1대 1 진로진학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은 다변화하는 대학 입시 전형에 대비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학생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한 체계적인 진학 상담으로 자기주도적인 진로탐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은 오는 19일과 21일 이틀간이며 시간은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45분까지 강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1명당 상담시간은 30분, 비용은 무료다.


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학부모로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하며 선착순 접수다. 강북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해 접수하면 된다.


상담교사는 고등학교에서 다년간 진학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두레상담지원단 및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로 내담자가 준비해 온 생활기록부 및 모의고사 성적표 등을 토대로 1대 1로 진행된다.


이번 ‘1대 1 진로진학상담’은 정시 일정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향후 진로를 상담 받고 싶은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해 진로 탐색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진로진학 상담을 통해 질 높은 교육 정보가 제공되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이 강화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시모집 안내 및 지원 전략을 위한 ‘2018학년도 정시지원전략 입시설명회’도 개최한다. 비용은 무료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