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청, 멸종위기종 광릉요강꽃·해오라비난초 자생지에 펜스 설치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12-14 15:56:24 댓글 0
▲ 한강유역한강청이 멸종위기 야생식물인 광릉요강꽃과 해오라비난초 자생지에 높이 2.5m의 펜스를 설치해 멸종위기 야생식물 보호에 나섰다.

한강유역환경청이 멸종위기종인 광릉요강꽃과 해오라비난초 보호를 위해 자생지에 펜스를 설치했다.


한강청은 멸종위기 야생식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멸종위기종 1급인 광릉요강꽃 자생지와 2급인 해오라비난초 자생지에 보호시설을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보호시설은 광릉요강꽃과 해오라비난초 주변에 가로, 세로 각각 약 18m, 높이가 2.5m 정도의 철조망 펜스로서 사람들의 접근을 막기 위한 용도다.


광릉요강꽃, 해오라비난초와 같은 멸종위기 야생식물은 꽃이 아름답고 특이해 일부 사진애호가들이나 등산객들의 무분별한 채취와 훼손이 발생하고 있는데 따른 불가피한 조치다.


한강청은 앞으로도 매년 지속적으로 훼손되는 자생지를 찾아내어 보호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나정균 한강유역환경청장은 “멸종위기종 자생지 훼손을 방치하면 지금은 우리 곁에 있는 많은 식물들이 조만간 온실속이나 식물원에서만 만날 수 있을지 모른다”면서 “우리 후세들도 야생과 자연에서 아름다운 꽃들을 계속 만날 수 있도록 멸종위기종 자생지를 지속적으로 찾아내어 잘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