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서울 핫 윈터 마켓’ 열린다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12-28 22:39:07 댓글 0
시는 장소 사용 지원, 우리은행 후원 및 상인 참가비로 꾸려지는 민간주도형 마켓

서울시가 ㈜한글로벌컨버전스와 함께 세계 각국의 음식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따뜻한 겨울마켓’을 한강에서 개최한다.

우리은행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월 2일~7일까지 매일(6일간)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여의나루역 2번출구)에서 개최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17시~22시, 주말 15시~21시이다.

‘서울 핫 윈터 마켓’은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의 성과를 바탕으로, 겨울철 영업공간 확보가 어려운 푸드트럭 운영자, 핸드메이드 작가의 요청에 따라 동절기 안정적 판매공간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한강변의 겨울문화를 새로운 방법으로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서울 핫 윈터 마켓’의 푸드트럭은 스테이크, 타코, 팟타이, 초밥 등 세계 각국의 음식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다.

핸드메이드는 목걸이, 브로치 등 액세서리와 향초, 화분 등 작가의 개성과 정성이 가득 담긴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자신이 찍은 사진을 액자로 제작하거나, 직접 압화를 이용한 책갈피를 만들어보는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에 사용되었던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 내 대형 실내구조물을 활용해 따뜻한 실내공간에서 진행한다.

아울러 실내구조물 내에는 핸드메이드 및 체험 부스뿐만 아니라, 식음료를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더욱 편안히 마켓을 즐길 수 있다.

곽종빈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서울 핫 윈터 마켓’은 겨울철 힘든 시기를 보내는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자리” 라며 “이번 운영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마켓, 특히 시민이 주도하는 마켓의 경험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