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제대군인 대상 배전 시공인력 양성 교육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1-15 14:50:06 댓글 0
15일부터 1개월간 교육 추진…이후 우량 협력업체 취업 알선

한국전력이 5~10년 복무한 후 제대 예정 군인들을 대상으로 배전분야 전문시공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15일부터 1개월간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월 체결한 한전·국방부 간 ‘제대군인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시행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배전전공 교육과정 운영 ▲교육비 지원 ▲교육이수자 배전전공 자격증 발급 ▲우량 협력업체 취업알선을 통한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전과 국방부는 지난 11월 교육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이후 국방부 주관으로 원서접수, 서류전형, 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인원 15명을 선발했다.


교육은 배전시공기준, 전기안전 및 전기기초이론 등 이론교육과 배전분야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실무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 장소는 충북 증평 소재 대원전기교육원에서 시행한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수한 배전 시공인력을 배출해 전기공사 현장의 부족한 전문인력을 채워줄 것”이라며 “제대 이후 젊은 군인들의 원활한 사회정착을 지원함으로써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