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다카르 랠리서 선전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1-15 23:52:21 댓글 0
2009년 이후 9년 만에 도전, 참가팀 절반 탈락 속 7구간까지 완주 선전
▲ 쌍용자동차 지옥의 레이스 다카르 랠리서 선전

쌍용자동차가 9년 만에 도전한 지옥의 레이스 다카르 랠리(Dakar Rally)에서 각 구간별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선전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다카르 랠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로 최악의 경기 조건과 경기 일정으로 인해 참가팀 대부분이 부상이나 사고 등으로 중도 기권 또는 탈락해 지옥의 레이스·죽음의 레이스라 불린다.


지난 6일 페루 리마(Lima)에서 시작된 2018 다카르 랠리는 볼리비아 라파즈(La Paz)를 거쳐 20일 아르헨티나 코르도바(Cordoba)까지 약 9000Km를 달리는 대회다. 오토바이, 트럭, 자동차 등 5개 카테고리 총 500여개 팀이 참가했다.


총 14개 구간 중 절반이 모래언덕 및 사막지역으로 구성돼 역대 가장 험난한 랠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 만큼 대회 중반이 지난 현재 출발팀 중 절반이 탈락한 상태다. 91개 참가 팀 중 제7구간 레이스까지 완주한 팀은 44개팀에 불과하다.


쌍용자동차팀은 지난해 7월 유로피안 다카르 챌린지 겸 스페인 오프로드 랠리 챔피언십(CERTT) 구간 레이스인 아라곤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다카르 랠리 진출권을 획득한 오스카 푸에르테스(Oscar Fuertes) 선수와 공동파일럿 디에고 발레이오(Diego Vallejo) 선수가 티볼리 DKR를 타고 랠리 완주를 향해 선전을 펼치고 있다.


티볼리 DKR은 티볼리 디자인 기반의 후륜구동 랠리카로 개조된 차량으로 최대 출력 405hp/4200rpm, 최대 토크 550Nm/4200rpm의 6ℓ급 V8 엔진이 탑재됐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4초에 불과하다.


생애 첫 다카르 랠리에 입성한 푸에르테스 선수는 “다카르 랠리가 얼마나 힘든지 수없이 들어왔지만 직접 겪어 보니 진심으로 이해가 된다”며 “모래언덕에 수 차례 빠져 타이어가 손상되고 헤드라이트가 부서지는 등 어려운 순간들이 많았지만 매 구간 무사히 레이스를 마치고 있는 만큼 마지막까지 성공적으로 완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