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태백산 눈축제에 홍보·체험관 운영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1-22 08:50:13 댓글 0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이 태백산국립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태백산 눈축제를 방문하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홍보·체험관을 운영한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이달 19일부터 내달 21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제25회 ‘태백산 눈축제’를 적극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태백산 눈축제는 태백시가 주최하는 대표적인 지역행사로 올해는 태백시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처음으로 협력해 진행한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태백산 눈축제의 성공을 위해 태백시에 1억5000만 원을 지원했다. 축제 기간 동안 지역주민 20여 명을 청소, 교통정리 등의 단기 인력(아르바이트)으로 채용했다.


또 축제 기간 동안 탐방객 안전관리 특별대책을 수립해 산행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전담요원 배치, 유관기관 안전사고 상황공유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축제기간중 눈축제를 방문하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축제장 내 당골광장에서 국립공원 홍보·체험관도 운영한다.


홍보·체험관에는 지난해 12월에 태백산국립공원 깃대종으로 선정된 열목어와 주목을 알리기 위한 ‘매직페이퍼 태백산 깃대종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밖에 압화, 씨앗 등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 태백산의 아름다운 명소가 담긴 사진전시, 올바른 국립공원 탐방행태 맞추기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김진광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장은 “탐방객 안전관리와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전 직원의 마음을 모아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힘을 쓰겠다”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