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SUV용 타이어 ‘벤투스 S2 AS X’ 출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2-02 10:00:20 댓글 0
비대칭 패턴 디자인 적용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 완벽한 주행성능 밸런스

한국타이어가 초고성능 타이어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SUV(Sport Utility Vehicle) 운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SUV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2 AS X’를 출시했다.


‘벤투스 S2 AS X’는 수입 대형 SUV에 장착 가능한 22인치까지 출시된다.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2 AS’의 SUV용 타이어로, SUV 차량에 최적화 되었을 뿐만 아니라 승용차용 타이어 수준의 편안한 승차감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숙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타이어 옆면에 숄더 블록을 삽입해 타이어 양측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억제했으며, 트레드 내부에 완충 역할을 하는 특수 고무층을 배치해 지면으로부터의 충격까지 최소화했다.


또한 배수와 핸들링에 최적화된 비대칭 패턴으로 설계했다. 트레드 안쪽(inside) 면은 배수성능에 초점을 맞춰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향상시켰다.


타이어 골격과 트레드 바깥쪽(outside) 면은 카카스와 비드를 고강도·고밀도로 설계해 급격한 방향 전환 시에도 트레드 블록의 변형을 최소화해 보다 빠르고 민첩한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