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한국환경회의, 민‧관 협의체 업무 협약 체결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2-06 10:36:18 댓글 0
한국환경회의 소통 창구 마련, 산림 분야의 긍정적 역할 기대

한국환경회의(상임대표 조현철)는 2월6일 서울시NPO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산림청(청장 김재현)과 산림정책의 발전과 건강한 산림생태계 조성‧보전을 위해 산림 분야 상호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건강한 산림생태계 조성과 보전을 위한 과제 발굴 ▲산림과 산림생태계의 중요성 홍보 ▲공동으로 마련된 「산림청 민‧관 환경협의회 운영 규정」이행 등에 대해 상호 협력 한다.


양 기관은 효과적으로 상호 협력 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산림청 민‧관 환경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구성‧운영하며 이날 김재현 산림청장은 한국환경회의 차기 운영위원장인 김홍철 환경정의 사무처장을 비롯 15명의 민간 위원을 위촉한다.


앞으로 협의회 내 분야별 포럼, 전문가 간담회 등의 정기 운영과 공동 현장 조사 및 연구를 통해 산림 정책을 개선해 갈 예정이다.


조현철 한국환경회의 상임대표는 “산림환경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때에 산림청과 협력 창구가 만들어진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산림 분야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