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층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2-21 12:21:18 댓글 0
21일부터 경희대·서울교대·이화여대·인하대 등 5개 대학캠퍼스서 진행

LH는 졸업·입학철을 맞아 21일부터 대학생 등 청년층이 주거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서비스란 마이홈 센터로 방문해 진행하는 상담외에 이동 상담을 통해 주거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을 찾아내 지원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다.


이번 찾아가는 서비스는 경희대(서울·수원), 서울교대, 이화여대, 인하대 등 5개 대학캠퍼스에서 졸업·입학식 등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일정은 21일 경희대(서울)를 시작으로 26일 서울교대, 27일 경희대(수원), 28일 이화여대, 내달 5일 인하대 등이다.


주요 상담내용은 ▲청년 매입임대, 전세임대, 행복주택 등 주거지원 제도 안내 ▲마이홈 서비스 소개 및 어플 활용방법 등의 주거상담 ▲주택자금 대출 등의 금융상담 ▲주택임대차 계약시 유의사항, 관련 분쟁, 개인회생 등의 법률상담 ▲희망 입주지역 중개상담을 망라한 수요자 맞춤형 종합 주거복지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LH는 3월 이후 전국 대학교에도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대해 주거정보 제공 및 상담을 통해 청년층의 주거안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찾아가는 서비스와 같은 마이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거지원이 필요한 청년층에게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 따뜻한 주거복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