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월부터 MICE 행사 유치·개최 지원 사업 접수시작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2-27 15:14:06 댓글 0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MICE 산업의 도내 활성화를 위해 ‘2018 경기도 MICE 유치·개최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 MICE 유치·개최 지원사업은 MICE 행사(국제회의, 전시회, 이벤트, 보상관광 등)을 유치, 해외홍보, 개최 단계별로 지원한다.


올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국제회의 유치확대에 중점을 두고 현지 행사관계자 초청 등 유치단계의 지원항목을 강화했다. 이는 행사개최 2~3년전 개최지가 결정되는 국제회의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경기도는 MICE 산업이 관련 산업에 대한 파급효과가 큰 신성장 동력산업이며, 시·군-업계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여 부가가치가 높은 MICE 행사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선명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작년에 이어 시․군의 특성에 따른 MICE 발굴 유치를 지원하고, 지역 공헌 프로그램 제공과 재래시장 방문시에 가점 부여 등 지역에 기여하는 MICE 유치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원사업 신청은 3월 1일부터 시작해 연중 상시접수하며, 신청은 우편접수나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