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주민과 함께 ‘새봄맞이 환경 대청소’ 실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3-21 22:27:00 댓글 0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지난 21일 오전 7시 시흥동 금빛공원 일대를 대상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새봄맞이 환경 대청소’를 실시했다.


대청소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클린마을 봉사단, 민간단체, 주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 시흥동 금빛공원 일대를 대상으로 ‘새봄맞이 특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보도 및 시설물 청소 △지장물 제거 및 보도 껌떼기 △화단 및 주변 쓰레기 수거 △빗물받이 내 오물 제거 △공원 주변 쓰레기 환경청소 등을 진행했다.


구는 3월을 ‘새봄맞이 환경대청소의 달’로 정하고 공공청사, 도로 등 공공시설물과 전통시장, 대형빌딩, 아파트단지, 상가 등 민간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겨우내 쌓였던 쓰레기와 찌든 때를 말끔히 청소해 쾌적한 금천환경에서 봄을 맞을 계획이다.


구는 이번 새봄맞이 환경청소를 시작으로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을 '클린데이'로 운영해 깨끗하고 청결한 생활환경 조성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새봄맞이 특별대청소’에 참여한 차성수구청장이 동절기 골목길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비롯해 클린마을 봉사단, 민간단체, 주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여후 그린 구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