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스마트홈·에너지분야 합작 경영 시동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4-13 08:30:44 댓글 0
HDC아이콘트롤스·LG전자와 3자간 양해각서 체결…신기술 개발 등 추진
▲ HDC현대산업개발, HDC아이콘트롤스, LG전자 3사간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황호건 LG전자 B2B사업본부 부사장,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건설사업본부장, 정현 HDC아이콘트롤스 사장)

HDC현대산업개발이 스마트홈·에너지분야의 합작 경영에 시동을 걸었다.


현대산업개발은 HDC아이콘트롤스, LG전자와 지난 12일 용산 본사에서 스마트홈 및 에너지분야 신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3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건설사업본부장, 정현 HDC아이콘트롤스 사장, 황호건 LG전자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3사는 음성인식 등을 포함한 AI(인공지능) 홈로봇 신기술 개발, DC배전 기술공유 등 에너지 분야 효율 고도화 등에 관해 상호 협력 할 계획이다.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LG전자와 업무 협약을 통해 기존 스마트홈 시스템과는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신사업 모델 구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이종산업 최고 전문 기업과의 합작 경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호텔신라와 손잡은 HDC신라면세점, CJ CGV와 협업한 복합 한류 타운 조성, 대원미디어와 합작한 만화테마파크 조성 등이 그 사례다.


또 계열사인 HDC아이콘트롤스는 스마트홈 시스템인 HDC IoT(사물인터넷)를 제공하고 있다.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돼 조명, 난방, 가스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을 통합 제어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