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8-04-16 12:52:38 댓글 0
2015년 국산 우유 소비 촉진과 낙농산업 활성화 위해 시작해 202만명 고객 동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오는 16일부터 6월 11일까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함께 국산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한 ‘2018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4월 16일부터 9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전국 매장에서 카페 라떼를 주문하면 한 사이즈 업그레이드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중 매주 월요일마다 판매하는 카페 라떼 1잔당 50원의 기금을 적립하고 최대 5천만원을 조성해 소외 계층을 위한 ‘K-MILK 사랑의 우유 보내기 운동’을 비롯한 연계 유관 단체 활동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 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사진 왼쪽 2번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스타벅스는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제조 음료에 신선한 국산 우유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커피전문점업계 최초로 K-MILK 인증을 획득하여 국산 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스타벅스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우유를 넣어 제조해 스타벅스 메뉴 중 우유가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다. 특히, 아메리카노에 이어 스타벅스에서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음료로 스타벅스는 카페 라떼를 포함한 다양한 우유가 함유된 음료 판매를 통해 연간 약 2천2백만 리터 이상의 국산 우유를 소비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약 95톤의 우유 소비가 추가 소비될 것으로 보고,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국산우유의 우수성을 알리면서 긍정적인 인식 제고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과 2017년 두 차례에 걸쳐 우유 소비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를 돕기 위해 국산 우유 소비 촉진 활동인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202만명의 고객 동참이 이어졌으며 적립 기금과 회사 매칭을 통한 총 1억 5천여 만원의 기금을 동방사회복지회 영유아 분유 구매와 전국지역아동센터 취약계층 아동 우유 지원 등을 위해 전달한 바 있다.


이석구 대표이사는 “이번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국산우유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낙농가와 지역사회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