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실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4-16 18:38:27 댓글 0
카셰어링 그린카 이용고객, 주행거리당 기아차가 일정금액 적립해 1억 기부

기아차가 청년 창업가를 응원하며 착한 소비문화 확산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에서 기아차 차량을 이용한 고객의 주행거리 당 일정금액을 기아차가 기부하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대 1억의 기부금은 열매나눔재단과 함께 창업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 청년 사업가 10팀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기아차는 남대문 시장 내 청년 창업가 12개 팀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올해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차량은 모닝, 레이, 니로, 스포티지, K5, 쏘울 EV, K3 등 총 7개며, 고객은 개인 기부 현황과 전체 기부금액을 그린카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아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년 소셜 벤처 창업가 10개 팀에게 사회적기업가 전문 멘토링, 실제 창업을 위한 법률·회계·인허가 관련 자문, 실습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초기 사업화 단계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올해 10월 각 팀이 디자인한 사업에 대한 모의펀딩대회를 개최해 우수팀에게 총 상금 2400만원과 정부 사업인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우선선발 추천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