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2년 연속 수상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4-18 14:20:21 댓글 0
GPTW, 아시아 11개국 2500여개 기업 대상 평가…조직문화혁신 우수성 등 대내외 인정
▲ K-water가 2년 연속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뽑혔다(사진은 강우규 K-water 인재개발원장(오른쪽)과 지방근 GPTW 코리아 대표이사)

K-water는 지난 17일 GPTW가 주관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Best Workplaces in Asia)’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 60개 국가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있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이다.


올해의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은 호주와 일본 등 아시아 11개국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신뢰지수, 구성원 평가, 기업문화 등의 항목을 글로벌 기준으로 비교하고 평가해 K-water와 다국적 물류 기업인 DHL 등 65개 기업을 선정했다.


K-water는 ‘모두 같이 일하고, 모두 같이 행복한 K-water’ 라는 슬로건으로 ‘워크 스마트’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를 시행하는 등 임직원의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워크 스마트’는 불필요한 일을 줄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대면 회의나 프레젠테이션 대신 화상회의, 부서 간 업무와 자료 공유 시스템 등을 정착시킨 K-water의 업무 체계다.


또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로 출퇴근 시간을 조정하는 ‘유연근무제’와 요일별로 일정시간에 업무용 PC가 자동 종료되는 ‘PC-OFF시스템’, 매주 야근 없는 ‘가정의 날’과 ‘Smart Friday’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초과근무율은 2016년 대비 10% 감소했다. 기업에 대한 신뢰도를 측정하는 지표인 ‘신뢰경영지수’는 2014년 56점에서 지난해 74점으로 크게 향상했다.


K-water는 연내에 직원 개개인의 업무와 여가 계획에 맞춰 일일 근무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근무시간 선택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불필요한 업무는 줄이고 집중도를 높인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책임지는 물 전문기업으로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