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영양플러스 사업 담당자... 친환경 농산물 산지 체험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4-26 21:15:45 댓글 0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이해와 친환경 농업에 대한 가치 공유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친환경유통센터(사장 박현출 )는 4월 18일부터 1박 2일간 서울시 영양플러스 사업 보건소 담당자를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산지 체험’을 실시했다.


센터는 서울시 및 각 자치구 보건소 영양플러스 담당자 26명과 함께 친환경 농산물 공급 산지인 전북 남원원예농업협동조합 물류센터 및 소속 친환경 농가를 방문하였다.


체험단은 친환경 농산물 공급 과정을 견학하고 생산 체험을 하며 친환경 농업의 가치를 공유하였으며, 영양플러스 사업에 공급되는 농산물에 대한 교육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 특성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였다. 또한 최근 농산물 작황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친환경 농업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각 보건소의 주요 농산물 민원 사례를 공유하여 재발 방지 대책에 대해 논의하였고, 영유아 및 임산부로 구성된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종육 공사 산지협력팀장은 “매년 이루어지는 산지 체험을 계기로 사업 주체의 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긴밀한 상호 협조를 통해 사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