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간 환경기술 MOU 체결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5-04-24 13:51:12 댓글 0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 장 만)은 4월 24일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 원장 임광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해양환경 분야 R&D 기술의 실용화 및 상업화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해양환경 관련 분야의 정보 교류, 연구 및 개발 지원 등을 통해 R&D 사업의 상업화와 실용화를 위해 공동 노력키로 하였다. 또한 해양환경 관련 인증기업 지원, 해양환경 산업체 종사자를 위한 양 기관 인력 및 정보기술 교류에 협력하기로 하는 등, 개방․소통․공유․협력의 정부 3.0 정책에 입각하여 양 기관의 상생 발전을 다짐하였다.


특히 앞으로는 공단과 진흥원이 해양환경 R&D 기술의 실용화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뜻을 같이하고, 해양쓰레기 수거 및 재활용, 해양 생물 보호, 해양오염 사고 저감 등 해양환경 관련 사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장 만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 창조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여 푸른 해양의 미래가치를 창조해 나가겠다”고 밝혔으며, 임광수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원장은 “양 기관이 윈윈(WIN-WIN)전략 수립을 통해 앞으로 더욱 풍요로운 해양환경을 조성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