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BMW X3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6-03 11:43:52 댓글 0

한국타이어가 BMW의 3세대 ‘뉴 X3’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뉴 X3용으로 공급되는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는 '벤투스 S1 에보2 SUV(Ventus S1 evo²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Winter I*cept evo2 SUV)’, ‘키너지 GT(Kinergy GT)’ 모델이다.


▲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 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최근 자동차 시장 트렌드인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Sports Utility Vehicle)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SUV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2 SUV'는 SUV전용 초고성능 타이어로 SUV 드라이빙 환경에 최적화된 고강성 비드 필러를 장착해 내구성과 주행 성능을 한층 향상시켰다.


노면과 접촉하는 트레드 설계를 최적화해 마른 노면은 물론 젖은 노면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제동 성능을 구현했다. 더불어 소음을 최소화해 고속 주행에서도 안락하고 정숙한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겨울철 모든 날씨 조건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겨울용 SUV 타이어다. 트레드에 쉽게 분산되는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빙판길과 눈길에서의 접지력과 그립력을 최적화했으며, 접지 면적을 넓혀 눈길 제동 및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북미지역 뉴 X3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추가 공급하는 ‘키너지 GT’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해 강력한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사계절용 초고성능 타이어다. 특히 장마철 젖은 노면과 겨울철 결빙된 눈길에서도 탁월한 접지력을 발휘하여 안정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