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Hello Mapo’ 사진집 발간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6-16 16:02:56 댓글 0
마포의 삶과 문화와 역사가 미래로 흐르는 시간을 담다

패기와 활력이 넘치는 홍대거리, 향기로운 책 행기가 넘쳐나는 경의선 책거리, 이야깃거리와 휴식이 있는 경의선 숲길과 다양한 축제가 넘처나는 마포가 한권의 사진집에 담겨있다.


‘Hello Mapo, 창조적 도시를 담다’라는 제목으로 마포구는 2017년 5월부터 올해 5월까지 1년 동안 마포의 다양한 문화와 장소를 사진가의 눈으로 기록한 사진집을 발간했다.


마포구는 “열린 마음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문화를 생산하는 창의적인도시다”며,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삶이 있고, 자라나는 아이들을 통해서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마포를 한 권의 화보집에 담아봤다”고 출간 소감을 전했다.


사진집에는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일출 모습을 담은 사진을 시작으로 한강과 함께 어우러져 멋진 마포구의 모습이 첫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다.


이어서 문화, 관광, 창의, 미래, 삶을 주재로 이종렬·김대진 작가가 촬영했다.


사진집은 마포의 구서구석 비경과 일상이 살아 있는 듯 전해진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까지 마포의 새로운 모습에 답사의 충동에 빠지게 한다.


이 한 권이면 마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바라보는 것에 충분하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