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모터스포츠을 위한 ‘벨로스터 N’ 판매 개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6-20 15:47:35 댓글 0

모터스포츠의 두근거림을 가지고 태어난 현대차의 고성능 라인업 N이 드디어 국내 시장에 데뷔했다.


현대차는 자사 고성능 철학과 모터스포츠로부터 얻은 경험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벨로스터 N의 출시와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벨로스터 N은 ‘펀 투 드라이브(Fun to Drive, 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지난해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차다.


‘운전의 재미(Fun to Drive)’라는 철학을 따르는 N의 3대 고성능 DNA는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 속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이다.


벨로스터 N은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kgf.m의 ‘N 전용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N 전용 6단 수동변속기’를 적용했다.


벨로스터 N은 신규 로직이 적용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과 스티어링 강성 및 마찰 개선을 통해 강화된 핸들링 응답성을 구현했으며, 다양한 주행감성 체험이 가능한 5종(에코, 노멀, 스포츠, N, 커스텀)의 드라이빙 모드(N 그린 컨트롤 시스템) 등이 운전의 재미를 더해준다.


이와 함께 전자식제어서스펜션(ECS, 주행모드에 맞게 서스펜션 제어), 레브매칭(변속 시 RPM을 동기화해 부드러운 변속 가능), 런치 컨트롤(정지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RPM 및 토크를 제어해 가속성능 극대화), 미쉐린과 피렐리의 고성능 타이어가 탑재돼 더욱 익사이팅한 주행이 가능하다.


벨로스터 N은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2965만원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