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화장실을 찾습니다”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6-21 18:49:32 댓글 0
행안부, 아름다운화장실 대상 공모…오는 8월 24일까지 응모마감

행정안전부가 화장실문화시민연대와 함께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을 공모한다.


지난 1999년부터 매년 공모하는 아름다운 화장실은 국민의 위생·편의 증진에 이바지하는 화장실을 찾아 시상함으로써 품격 높은 화장실 문화 조성에 기여해 왔다.


제20회째를 맞는 올해는 민간화장실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기 위해 민간화장실도 선정 대상에 포함했다.


특히, 1차 서류 심사만 통과해도 일정기간 동안 화장실 관련 용품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관심 및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공중화장실은 법령에서 정한 기준을 준수하는지 등을 심사 하지만 민간화장실은 설치·관리자들이 청결유지 및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얼마나 고려하고 있는지를 살펴 볼 예정이다.


이번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은 오는 8월 24일 응모마감일 기준으로 신축(증·개축포함) 완료 후 3개월이 경과한 전국의 모든 공중화장실과 민간화장실도 응모 가능하다.


신청서식은 화장실문화시민연대 인터넷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공모하면 된다.


응모한 화장실에 대해서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방문을 거쳐 아름다운화장실 대상을 최종 선정하여, 시상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조봉업 행정부 지역발전정책관은 “올해부터 시작한 ‘휴지통 없애기’와 최근 공중화장실 대상으로 불법촬영카메라 점검을 강화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화장실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며 “민간화장실도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