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안전운전 교육 프로그램 성료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6-25 14:19:04 댓글 0
▲ 포드코리아, 안전 운전 교육 프로그램 ‘2018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DSFL)’ 성료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은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포드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Ford Driving Skills for Life, 이하 DSFL)’ 안전 운전 교육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DSFL은 올바른 운전 교육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의 안전을 지키고 나아가 안전 운전 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2003년 포드자동차가 미국 도로 안전청(Governors Highway Safety Association) 및 각계의 안전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출범시켰다. 이후 미국, 유럽, 중동 등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100만명 이상의 초보 운전자들이 DSFL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포드코리아는 한국에서 2016년부터 DSFL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DSFL에는 경기지역에서 복무중인 국군 장병 32을 비롯해 총 150명이 참가해 다양한 안전 운전 기술과 통합적인 안전 운전 솔루션을 익히고 실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생활안전연합과의 협업으로 진행중인 DSFL은 안전 운전 기본 소양교육, 올바른 운전자세 교정, 차량점검 및 기기조작 방법, 도로 및 속도별 제동 한계, 코너링 주행체험 등 초보 운전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실제 도로 주행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안전 운전 기술을 체험하는 과정도 포함됐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