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연비왕 선발대회 개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6-26 17:09:13 댓글 0
▲ 볼보트럭코리아, 제 12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제12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는 지난 2007년 볼보트럭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고객 프로그램으로, 효율적인 연비 운용 방법을 고객들에게 전수하고 고객 사업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제 12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는 실제 주행 환경을 구현하여 공정한 연비를 측정하기 위해 트랙터 부분은 인제 스피디움의 트랙 코스, 덤프는 특별히 준비 된 오프로드 코스에서 각각 진행됐다.


올해는 다이나플리트(Dynaflee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발된 트랙터 운전자 10 명과 덤프트럭 운전자 8 명 총 18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첫날 24일은 본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운전자 안전교육을, 25일은 본격적인 온로드와 오프로드 대회로 각각 진행됐다.


온로드 부문 최의환 씨, 오프로드 부문에는 오종근 씨가 각 부문의 우성자로 선정됐다. 우승자들은 참가자들의 최종 평균 연비 보다 최대 10% 가량 높은 연비를 기록하며 12회 볼보트럭코리아 연비왕 자리에 올랐다.


각 부문 우승자에게는 호주여행상품권, 미쉐린타이어 교환권 등, 준우승자와 입상자에게는 동남아여행상품권, 국내여행상품권과 엔진오일 등이 제공됐다.


또한, 추가로 진행된 왕중왕전을 통해 최종 1인으로 선발된 최의환씨는 금년 9월에 스웨덴 볼보트럭 본사에서 개최되는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의 한국 대표로 선정되었다.


올해의 연비왕을 차지한 최의환씨는 “대회를 통해서 다른 운전자들은 어떤 상황에 어떤 기능들을 활용해 연비효율적으로 차량을 운행하는지 공유할 수 있었고, 앞으로의 차량 운행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워 갈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