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여주 아이파크’ 9일 견본주택 개관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6-28 14:57:32 댓글 0
전용 84㎡ 총 526가구…여주 첫 아이파크 아파트 브랜드 프리미엄, 쾌적한 자연환경 장점
▲ 여주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29일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281-1 일대에 입지할 ‘여주 아이파크’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여주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526가구다. 주택형별로는 ▲84㎡A 392가구 ▲84㎡B 134가구다.


단지는 남한강 및 현암지구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실내에서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현암지구 수변공원은 한강 8경 중 4경(이능경)에 속해 있는 곳으로 야외전시장, 물결화단, 생태학습장, 피크닉장, 축구장, 리틀야구장, 수상센터 등의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판교에서 여주를 잇는 경강선을 이용해 여주역에서 판교·분당까지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다.


현암로·강변북로 등의 도로망과 인접해 있어 여주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또 중부내륙고속도로(서여주 IC), 영동고속도로(여주IC), 광주~원주 고속도로(대신IC) 등의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전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는 남향위주 배치에 4베이(Bay) 평면으로 조망권 및 채광성을 높였다. 실내는 주방 옆에 알파룸을 조성해 입주자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부의 효율적인 작업동선을 고려해 ‘ㄷ자형’ 주방설계가 적용되고, 통풍이 가능한 드레스룸, 워크인신발장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침실 1·2 사이를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입주자 취향에 맞게 자유로운 공간으로 구성해 활용할 수 있다.


단지 중앙부에는 커뮤니티마당과 연계한 잔디마당이 조성되고, 숲속놀이터, 동화놀이터, 모험놀이터, 유아놀이터, 활력마당, 시크릿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단지 외곽으로도 풍부한 자연녹지가 조성돼 친환경적인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반경 1.5km내에 축협 하나로마트가 3km내에 이마트(여주점) 등 쇼핑시설을 비롯해 여주 도심에 위치한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등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오학초, 여주중, 여주여중, 세종고 등의 학교도 위치해있다.


입주민은 HDC현대산업개발의 IT첨단시스템을 이용해 일상에서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다.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기능이 있는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기인 경우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돼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필요시 IoT가 연동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람 보안 등을 통해서 공기질 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초미세먼지처럼 공기질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가로등 색상 변화를 통해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입주민은 집 안팎에서 대기공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7월 4일 특별공급에 이어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는 7월 12일에 발표한다. 7월 24일~26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시행한다.


견본주택은 오는 29일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644-3 법무교차로 일대에 개관한다.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