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오는 21일 호수공원서 여름습지생태교실 운영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7-02 09:23:04 댓글 0
초·중·고 대상 모둠별 총 100여명 신청 접수

고양시가 다양한 생물상을 관찰할 수 있는 여름시즌을 맞이해 오는 21일 ‘호수자연생태학교 여름습지생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습지생태교실은 ‘생태호수, 생물다양성을 품다’를 주제로 전문가와 함께 호수공원에 살고 있는 생물을 찾아 관찰하고 기록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 1회 개최되며 고양시 호수공원 홈페이지에서 모둠별 총 100여 명의 신청을 받는다.


모둠은 ▲습지생태교실(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물기반연구본부 본부장 한동욱 박사) ▲수생식물교실(국립생태원 이효혜미 박사) ▲민물고기교실(국립공주대 생명과학과 유영한 교수) ▲수서곤충교실(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배미정 박사) ▲육상곤충교실(한반도곤충보전연구소 소장 백문기 박사) ▲조류교실(국립공원관리공단 철새연구센터장 박종길)로 총 6개다.


참가 학생들은 각 모둠별로 야외조사방법을 배우고 채집, 관찰, 기록하는 등 생물탐사활동을 진행한다.


채집도구를 활용해 직접 채집하며 관찰하는 흥미진진한 수업이 3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습지생태교실은 습지단면 모형을 통해 습지의 형성원리와 구조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 아이들이 자연을 가까이에 두고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며 “호수공원을 다양한 생물이 살 수 있는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아이들이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