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서울강남3단지 행복꿈터 지역아동센터 개소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7-02 11:26:25 댓글 0
2013년 첫 시행 이후 36번째…월 평균 660명 어린이에 방과 후 돌봄서비스 제공
▲ LH는 자넌 29일 서울 강남구 자곡동 소재 서울강남3단지 현장에서 행복꿈터 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다섯 번째), 박상우 LH 사장(왼쪽 네 번째) 등 관계자들이 입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는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 자곡동 소재 서울강남3단지 현장에서 행복꿈터 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현희 의원을 비롯해 LH, 보건복지부,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열린의사회 등 협력기관 관계자들과 입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복꿈터 지역아동센터 설립 지원 사업은 주민공동시설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입주 아동에게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LH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LH는 2013년부터 시작해 현재 전국 36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월 평균 660명의 어린이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중이다.


LH는 국민임대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운영에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고, 조기 활성화를 위해 개소 후 2년간 운영비와 문화프로그램비도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만 센터 4곳을 추가로 개소하는 등 지역아동센터 설립을 지속적으로 확대, 더 많은 지역 아동들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36번째 LH 행복꿈터인 서울강남3 열린마음지역아동센터는 서울시 내 첫 센터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특별하다”며, “음악, 미술 특성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