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화훼사업센터, ‘꽃집 창업지원센터’개소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8-07-10 09:36:12 댓글 0
화훼산업 활성화와 청년, 일반인 등 꽃집 창업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화훼사업센터는 7월 10일(화)부터 양재동 화훼사업센터 내에 ‘꽃집 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상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5년 이후 소비 부진 및 경기 침체, 청탁금지법 시행 등으로 위축된 화훼산업 활성화와 꽃집 창업을 꿈꾸는 청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꽃집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 aT화훼사업센터꽃집창업지원센터개소

󰡔꽃집 창업지원센터󰡕에는 화훼 관련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여 전화 또는 센터에 방문해 문의하는 창업 희망자와의 상담을 통해 창업절차, 필요한 교육 등을 알려주며 화훼사업센터에서 실시하는 분야별 교육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지원 분야는 화훼 기본지식 교육, 꽃상품 제작, 창업절차 등에 대한 전문 강사의 교육을 들을 수 있으며, 희망자를 선정하여 실제 운영하는 꽃집에서 체험교육도 받을 수 있다.


꽃상품 제작 교육은 재료비는 참여자가 부담하여 전문 강사에게 강의 및 실습을 받을 수 있다. 현장체험은 화훼사업센터 입주업체 또는 수도권 인근 화훼 취급 전문업체에서 5일 이내로 상주하며 실제 꽃집 운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창업 지원 상담은 온라인 으로 신청하거나, 󰡔꽃집 창업지원센터󰡕로 전화문의 또는 직접 방문(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화훼공판장 1층)하여 받을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