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설안전공단,‘청소년 시설안전환경교육 실현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7-16 20:14:10 댓글 0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지난 13일 창원공고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설물안전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되면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시설물 사고 예방 및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조기 안전환경교육을 실시하기 위함이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당 교육이 “건축시설물 안전상식, 유형별 안전사고의 발생 징후, 위험요소 신고 방법 등”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한 시설안전 분야의 내용이었으며, 교육 후 학교외벽의 균열을 직접 찾아 조사하면서 생활 주변의 시설안전에 대한 관심을 갖는 특별한 계기가 되었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역시민단체와 공단의 협업으로 실시했던 “지역시민 안전강사 양성교육”을 수료한 (사)경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의 오혜연 교육위원이 강사로 나서 지역학생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명감을 갖고 강의를 진행했다.


강영종 이사장은 “향후 지속적인 청소년 시설안전환경교육을 실시하여 조기 안전의식 고취와 실질적 안전사고 예방으로 국민의 안전을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