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본, 타타대우에 ADAS 솔루션 OEM 공급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7-27 09:15:41 댓글 0
▲ 모본의 ㈜타타대우상용차 전용 ADAS 모델 ‘CONTROL UNIT A-LDW & FCW’(왼쪽), ㈜타타대우상용차

모본이 자체 모델 ADAS 제품뿐 아니라 OEM 제품도 국토교통부의 규격인증시험에 통과했다.


무선통신·차량용 전장 솔루션 전문기업 모본이 상용차 전문 제조기업 ㈜타타대우상용차에 납품하는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솔루션 ‘컨트롤 유닛 에이’가 최근 국토교통부의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했다.


이로써 모본은 자체 ADAS 모델 MDAS-9과 OEM 제품이 국토부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한 국내 최초 기업이 됐다. 이를 기점으로 모본은 비포 마켓과 애프터 마켓 ADAS 시장을 모두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2015년부터 ㈜타타대우상용차에 ADAS 제품을 납품하며 기술을 개발해 온 모본은 올해 기술력으로 완성된 ‘컨트롤 유닛 에이’를 장착한 ㈜타타대우상용차는 국내 상용차 제조사로는 최초로 국토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에 따라, 오는 8월부터 생산, 출고되는 ㈜타타대우상용차의 중량 20톤 이상 차량에 ‘컨트롤 유닛 에이’를 장착할 경우 국토부가 지급하는 첨단안전장치 장착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차로이탈경고장치(LDW) 외에 전방추돌경고장치(FCWS)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본 조균하 부사장은 “㈜타타대우상용차와 오랜 협업을 통해 OEM제조사의 품질 노하우를 공유하며 OEM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용차의 ADAS 수요에 발맞춰 시장 확대 및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