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전단지 수거 학생봉사활동 인증제 실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8-23 19:42:09 댓글 0
불법 전단지 및 벽보 70매 이상 수거... 불법전단지 없는 깨끗한 도시환경
▲ 강북구청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불법 전단지 없는 깨끗한 강북구’만들기의 일환으로 여름방학 동안 관내 중·고등학생이 지역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불법 전단지 등 수거 학생봉사활동 인증제’를 실시했다고 최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구는 나날이 증가하는 불법 전단지 등을 제거해 구민에게 쾌적한 도시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이와 같은 ‘수거 인증제’를 마련했다.


학생들의 활동기간은 2018. 7. 30.(월)~8. 3.(금)까지 5일, 8. 8.(수)~8. 17.(금)까지 7일을 포함, 총 12일 동안 진행됐다.


‘수거 인증제’는 지역의 불법 전단지(명함형 포함) 및 벽보를 70장 이상 수거해 구청 건축과 광고물 정비팀으로 제출하면 봉사활동 2시간을 인정해 주는 제도로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에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총 246명이 학생이 참여해 약 18500매를 수거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여름은 정말 무더웠지만 불법 전단지를 수거해 깨끗한 강북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불법 전단지 없는 깨끗한 강북구’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구청과 주민 모두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수거 인증제’ 참여를 통해 청소년 스스로 불법 광고물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오는 2019년 겨울방학에도 ‘수거 인증제’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겨울방학에는 기간을 약 1개월로 확대해 운영한다.


이 외에도 ‘불법 전단지 없는 깨끗한 강북구’를 이루기 위해 60세 이상의 주민이 참여하는 ‘수거보상제’ 등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