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공짜로 ‘푸르지오써밋’ 브랜드 광고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8-28 16:09:39 댓글 0
주무관청 서초구의 관리감독 소홀 틈 타

차를 타고 경부고속도로 출발점인 서울 한남IC를 지나 반포IC 부근에 이르면 ‘반포 푸르지오써밋’라는 거대한 간판을 접할 수 있다. 물론 부산에서 올라오는 반대편 상행선에서도 눈에 확 띈다.


다음 달 입주를 앞둔 서울 서초구 '반포 센트럴 푸르지오써밋' 입간판이다. 집으로 치면 문패인 셈이다.


그런데 이 간판이 문패 역할을 훌쩍 뛰어 넘어 브랜드 광고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푸르지오써밋은 대우건설이 지난 2014년 프리이엄 주거공간에 대한 수요를 감안해 대표 주거상품 푸르지오와 정상을 뜻하는 단어 서밋(summit)을 결합해 내 놓은 브랜드이다.


시장에서 아직 덜 알려져 있어 안착이 필요한 단계인데, 간판이 푸르지오써밋을 알리는 광고판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게 업계 관련자들의 일치된 평가다.


▲ 반포IC 부근에 이르면 ‘반포 푸르지오써밋'불법옥외광고물

서울을 오가는 길목 요지에 있어 광고 효과는 돈으로 따질 수 없을 만큼 크다는 얘기다.


특히 푸르지오써밋이 대표적 경쟁사인 현대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더 에이치(the H)에 대항하는 브랜드라서 더욱 그러하다.


하지만 이쯤에서 이 간판이 불법 광고물이라는 ‘불편한 진실’을 끄집어내야 한다.


서울시 조례(옥외 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을 벗어나는 것이라는 게 서초구측의 판단이다. 물론 대우건설이 사전에 서초구청에 허가를 요청한 적도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취재가 시작된 이후 서초구는 뒤늦게 28일 해당 간판의 철거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서초구청 관계자는 “해당 간판의 철거가 이뤄 진후 새 간판의 설치에 대한 허가 여부를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한 광고 전문가는 “대우건설이 주무관청의 관리 감독의 소홀함을 틈 타 공짜로 옥외 광고를 했다”고 꼬집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