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으면 보인다? 미세먼지 유입 과정 보이는 티셔츠 개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8-28 20:38:09 댓글 0
미세먼지가 호흡기관에 유입되는 과정 실감할 수 있어
▲ 미세먼지가 호흡기관에 유입되는 과정을 실감할 수 있는 증강현실 티셔츠

환경교육 전문 스타트업 에코플레이가 미세먼지 유입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티셔츠 제품을 개발했다고 최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에코플레이는 "증강현실 인체탐험, 미세먼지 플레이북 및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가져다 대면 미세먼지가 호흡기관에 유입되는 과정을 실감할 수 있는 증강현실 티셔츠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폐위에 미세먼지 캐릭터가 그려진 이 티셔츠는 언뜻 보면 평범한 티셔츠와 별다른 점을 찾기 어렵지만 이 제품을 입고 있는 사람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비춰보면 미세먼지가 호흡기관으로 유입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들어다볼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최대 과학문화행사인 ‘2018 대한민국과학대전’에서 1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시범으로 선보였으며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거쳐 8월에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해 론칭한다.

증강현실 인체탐험, 미세먼지 플레이북 및 증강현실 티셔츠 제품을 개발한 에코플레이(대표 이미영)은 “미세먼지 위험에 노출된 아이들이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스스로 인지하고 자기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