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홍콩신선농산물박람회 참가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9-04 23:15:43 댓글 0
한국산 신선 농산물 바이어 입맛 사로 잡는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9월 5일(수)부터 7일 까지 홍콩 Asia World Expo에서 개최되는 󰡔2018 홍콩신선농산물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신선농산물 전문박람회로서 지난해 43개국, 약 820개 업체와 13,000명의 바이어가 내방했으며, 이번 통합한국관에는 신선농산물을 취급하는 27개 업체가 참가하여 전 세계 신선농산물 바이어들과 B2B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동남아를 넘어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특별홍보관을 운영하여 전략품목과 히트상품을 집중 홍보하고, 딸기, 샤인머스킷, 배, 사과, 버섯, 토마토 등을 홍콩·아세안 등 아시아 국가 뿐만 아니라 호주, 영국 등 세계 각지 바이어에게 한국 신선농산물의 맛과 우수한 품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홍콩은 신선 농산물 수출에 대한 수요가 많은 시장으로 올해 7월까지 대홍콩 신선농산물 수출액은 54백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24.2% 증가하였으며, 특히 현재 수출이 많은 딸기, 멜론, 수박 뿐만 아니라 토마토, 버섯류에 대한 수출확대도 기대되는 시장이다”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신선 농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