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 개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9-11 22:50:52 댓글 0
인공지능 ‘에이브릴’ 활용해 부동산 권리관계 질의·답변도 일상 언어로 쉽게

국내에 붐이 일고 있는 AI 관련 콘텐츠들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발전되어 가상에서 실제 세계로 확장되고 있다. 이제 부동산 거래에도 적용되어 온라인상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안전한 부동산 거래가 가능해 졌다.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이하 다방)과 SK㈜ C&C, 법무법인(유한) 한결은 다방에서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 시범 운영(오픈베타)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부동산 권리분석은 부동산 거래 시 존재하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부동산 등기부등본과 건축물 대장상의 사실 및 권리관계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는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라면 누구나 공인중개사 전용 시스템인 ‘다방프로’에 접속해 별도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법무법인 ‘한결’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부동산 최종 평가 점수를 ▲안전 ▲안전장치 필요 ▲위험 ▲위험 현실화 등 4개 등급으로 표시해 매물에 대한 안전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일반 고객들은 부동산 거래 시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임을 확인하고 공인중개사에게 요청하면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매물에 대한 좀 더 세밀한 사항을 확인 받으며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3사는 이번 시범 서비스를 통해 공인중개사의 중개 업무 효율성 제고 및 부동산 시장의 거래 안전성을 높여 부동산 분쟁의 소지를 줄이는 등의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다방 박성민 사업본부장은 “이번 권리분석 서비스는 공인중개사들의 편의성을 높여 부동산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 예상한다”며 “다방은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안전한 부동산 거래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