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발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9-13 07:32:39 댓글 0
캐논 미러리스 최초 54mm 대구경 마운트에 최신 기술을 탑재
▲ 캐논이 54mm 대구경 마운트와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한 캐논의 첫 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을 발표했다.

지난 달 말 니콘이 풀프레임 미러리스 Z 시리즈를 발표한 후 캐논도 대구경 마운트를 적용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발표해 고성능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 경쟁이 예상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하 캐논)이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한 캐논의 첫 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을 발표했다.


캐논의 신제품 ‘EOS R’은 EF 렌즈 시스템에서 검증된 마운트의 신뢰성을 기반으로 EF 마운트와 동일한 54mm의 대구경 마운트와 내구성을 고려하면서도 대구경에 최적화된 20mm의 짧은 플랜지 초점거리와 12핀의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통해 고성능, 고화질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새로운 RF 마운트 규격의 출범과 함께 약 303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과 진화된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세계 최고속 약 0.05초의 AF 속도, 최대 5655 포지션(position)에서 선택 가능한 AF 프레임, 4K 영상 촬영 등 최신 기술이 집약되어 정교하고 높은 화질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 캐논의 첫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은 새로운 RF 마운트 규격의 출범과 함께 약 303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과 진화된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세계 최고속 약 0.05초의 AF 속도, 최대 5655 포지션(position)에서 선택 가능한 AF 프레임, 4K 영상 촬영 등 최신 기술이 집약되어 정교하고 높은 화질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상용 감도는 ISO 100-40000까지 지원하고 최대 ISO 102400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연속촬영은 AF 고정 촬영 시 초당 최대 약 8장까지 가능하며, 이미지 센서가 촬영 이미지의 흔들림을 한번 더 인식하는 듀얼 센싱 IS(Image Stabilization) 기능이 적용돼 미세한 카메라 바디의 흔들림은 물론 촬영자의 큰 움직임까지 효과적으로 보정한다.


시야율 100%의 0.5형 369만 도트의 OLED EVF(전자식 뷰파인더)는 약 23mm의 높은 안점으로 뷰파인더 렌즈와 LCD 창으로부터 눈이 닿는 곳까지의 거리가 떨어져 있어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촬영이 용이하다.


EOS R은 4K 30p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섬세한 이미지 센서의 묘사력과 디직 8(DIGIC 8) 최신 영상처리엔진의 빠른 처리 속도를 바탕으로 고해상도의 영상을 담을 수 있다. 손떨림 방지 기술인 ‘콤비네이션 IS’가 적용돼 대응 렌즈 장착 시, 총 5축의 손떨림 방지 효과로 영상 촬영 시 보다 안정적으로 흔들림을 저감시켜 준다.


EOS R과 함께 선보이는 RF 렌즈는 총 4종이며, 또한 총 4종의 신규 EF-EOS R 시리즈 마운트 어댑터를 출시해 약 70종의 기존 EF 렌즈 및 EF-S 렌즈도EOS R에서 사용 가능하다.


▲ EOS R과 함께 선보이는 RF 렌즈는 총 4종이며, 또한 총 4종의 신규 EF-EOS R 시리즈 마운트 어댑터를 출시해 약 70종의 기존 EF 렌즈 및 EF-S 렌즈도EOS R에서 사용 가능하다.

먼저 표준 줌 렌즈로 설계된 ‘RF 24-105mm F4L IS USM’은 전 구간에서 고정 조리개 값인 f/4를 가지며 뛰어난 색 표현과 고화질의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 여기에 나노 USM을 탑재해 사진과 영상 모두에 빠르고 정확한 AF 구동이 가능하며 5스톱까지 보정가능한 손떨림방지기능을 제공, 보다 안정적인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표준 줌 렌즈 ‘RF 28-70mm F2L USM’은 28mm부터 70mm의 줌 전역에서 세계 최초로f/2의 조리개 값을 실현해 사진가의 표현 영역을 더욱 넓혀주는 줌 렌즈다. 103.8mm의 대구경에 최대 개방 조리개 f/2로 캐논 L 렌즈 라인업의 표준 줌 렌즈 중 가장 높은 이미지 해상력을 갖췄으며 밝은 조리개 값을 갖춘 렌즈 특유의 아름다운 배경 흐림 효과를 표현한다.


대구경의 표준화각 단초점 렌즈인 ‘RF 50mm F1.2L USM’도 함께 공개된다. ø89.8mm의 대구경에 f/1.2의 밝은 조리개 값을 적용해 어두운 상황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획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름다운 배경 흐림 효과와 보케의 연출도 인상적이다. 중앙부부터 주변부까지 매우 뛰어난 이미지 해상력을 갖춰 인물 사진 및 정물 촬영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RF 35mm F1.8 MACRO IS STM’은 작고 가벼운 단렌즈로 35mm의 범용성 높은 화각의 단초점 렌즈이며, 0.5 배율의 접사 촬영 기능을 통해 질감과 디테일을 살리는 제품 촬영에도 유용하다. 렌즈의 길이는 62.8mm이며, 무게는 약 305g에 불과해 EOS R 카메라 바디와 마운트 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EOS R은 오는 10월 16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제품 가격은 바디 기준 259만9000원이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예약판매 이벤트를 실시 중이며, EOS R 바디 단품 예약 구매 시 마운트 어댑터 EF-EOS R과 정품 배터리(LP-E6N), EOS R 24-105 키트 제품 예약 구매 시 마운트 어댑터 EF-EOS R과 EOS R 전용 배터리 그립(BG-E22)을 증정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